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계좌 분류하기

by 도시너굴 2023. 9. 11.

현재 투자 계좌가 3개로 나뉘어 있다. 원래 있던 계좌에 너무 많은 종목들이 있어서 적절하게 투자 방향을 다르게 하기 위해 두 개를 추가를 개설했다. 새로 만든 계좌 하나는 부동산 리츠를 모으고, 다른 하나는 단기 투자를 연습해 보려고 만들었는데 실제로 액티브하게 투자를 하고 있지는 않다. 

 

일단 현실적으로 이제까지 나의 생활패턴과 투자에 써 온 시간들을 생각해보면, 일주일에 한두 번은 열심히 들여다볼 수 있지만 그 이상은 꾸준히 실천하기 어려운 것 같다. 그렇기에 앞으로 연말까지는 다음을 실행해 보고자 한다:

 

1) 월요일 아침에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가지고 있는 6개의 ETF에 매주 0.25주씩 사기 (한달에 1개씩 사는 것을 4번에 나누는 꼴이다)

2) 금요일은 여유를 가지고 최근에 해오던 것 처럼 매수/매도하기

 

이를 실천하기 위해 ETF는 3개 계좌 중 하나로 몰아서 옮겨놓아서 관리를 할 계획이다. 아쉽게도 내가 쓰는 Charles Schwab는 자동으로 매수하는 기능이 없어서 일단은 매주 핸드폰에서 알림이 뜨도록 설정해 두었다. 

댓글